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세계일주 현실 , 이러한 부분은 알고 계셨나요?

반응형

세계일주 현실 , 

이러한 부분은 알고 계셨나요?

- 오늘은 세계일주에 있어서 현실에 대해 한번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세계일주를 한다는 것은 사실 많은 것을 포기해야 한다는 의미와도 같습니다. 하나를 얻기 위해서는 다른 하나를 놓아야하는 것이 세상의 이치라고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고등학생 혹은 대학생 때 세계일주에 대한 계획을 했다면 포기해야 할 부분이 많이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어학연수는 물론이고 워킹홀리데이에 있어서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생활비를 마련하는데 있어서도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두마리 토끼를 잡기에 수월합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직장인이거나 애매한 나이가 되었다면 이는 사실 여러분을 현실의 구렁텅이에 빠트릴 수가 있습니다.

 

- 멀쩡하게 다니던 직장을 갑자기 그만두고 여행을 떠나겠다는 자식을 보고 부모님은 뭐라고 하실까요? 아마 두손 두발 들며 포기를 하든 아니면 뜯어말리려고 애를 쓸지도 모릅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만약 책임져야할 부분이 많은데 세계일주와 같이 포기해야 할 부분을 선택해야 한다면 그 일을 하기 바로 전날에 통보를 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가 있겠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여러분의 의지라고 생각합니다. 판단이 섰다면 무조건 바로 나아가는 것이 성공의 포인트입니다. 더이상 착한 사람 콤플렉스에 시달리지 마시고 여러분이 원하는 부분이 있다면 현실에 굴하지 않고 바로 나아가시길 바랍니다 라고 하기에는 솔직히 많은 무리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 세계일주를 계획했다면 부모님께 말씀드리는 것은 물론 회사에 있어서도 사표를 내야 합니다. 이는 가장 큰 고민이 되는 부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만약 회사에서 떠나려는 여러분을 잡지 않는다면 ' 어 이게 맞는건가? ' 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워낙 단호한 태도로 말했다면 오히려 여러분을 존중하여 그런 반응을 보였을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에게 연봉 협상을 제안한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하실 것 같나요? 하지만 가장 현실이 크게 다가오는 부분은 바로 이 부분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 너 나이가 몇살인데 대체 지금 세계일주를 가려고하냐 " , " 돌아오면 어떻게 하려고 그러는거냐 " 이런 말을 하는 주변 사람입니다.

 

- 여러분은 이같은 말에 극복하실 의지와 힘이 있으신가요? 아마 여러분의 불안을 가장 크게 자극하는 말일 수가 있을겁니다. 아무래도 이에 대한 부분은 여러분이 가장 잘 알고계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세계일주를 떠나는 분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부분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세계일주에 대한 부분을 보면 세계여행을 다녀오게 되면 아무래도 바로 취업을 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으니 꼭 여유자금을 마련하고 다녀오라고 하는 그런 추천도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 부분까지 준비를 하고 나아간다면 세계일주에 있어서 완벽한 준비를 하실 수가 있게 되는거라고 말씀드릴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과연 누가 이와같은 부분까지 신경쓰고 준비를 할 수 있을까요? 사실 현실적인 답안을 드리자면 대책이 없는게 사실입니다. 솔직히 인생 한번뿐인데 뭐 그게 그렇게 중요하겠는가 하는 생각을 가지고 세계일주 현실에 부딪히고 나아가는 것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게 끝이 아닙니다. 적금, 자동차, 집과 같은 부분에 있어서도 큰 문제를 겪을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이 그동안 하던 적금은 물론 차에 대한 부분에 있어서도 판매를 해야하는지 말아야하는지를 심각하게 고민을 해봐야합니다. 열이 상당히 뻗칠만한 일들이 많이 일어날 수가 있게 될겁니다. 또한 여러분이 가족을 부양하는 살마이라면 정말.. 큰 문제가 아닐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부분까지 어찌저찌 감당이 된다면 사실 이제 끝입니다. 세계일주 현실에 대한 부분은 이제 끝입니다! 

 

자! 이제 여러분이 세계일주를 떠나는데 있어서 준비만 하면 됩니다. 그럼 어떻게 준비를 하면 될까요? 바로 여러분이 가고싶은 나라를 선으로 이어주면 되는겁니다. 그렇게되면 여행에 있어 얼마를 준비해야할지 어떻게 공부를 해야할지 가닥이 잡히게 됩니다. 이는 절대로 하루아침에 되는 것이 아니므로 사전에 최소 몇개월전에는 준비를 하여 꼼꼼하게 대비를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모든 것을 한번에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은 완전히 버리셔야합니다. 세계일주같은 경우에는 워낙 장거리로 진행되기 때문에 여러분이 아무리 완벽하게 준비한다고 하더라도 제대로 되지가 않습니다. 계속해서 계획은 변경되고 루트는 바뀌고 돌발상황도 일어나기에 여러분이 완벽하게 절대로 대처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여행이 여러분에게 익숙해지기 몇달동안은 철저하게 계획을 통해서 대비하도록 하시고 나머지는 최대한 즉흥적으로 잘 대처하는 방안을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세계일주라는 것은 여러분이 하고싶은 것만 할 수 있는 여행이 아닙니다. 최소 3개월에서 1년 혹은 그 이상까지 진행되는 장기적인 여행이기 때문에 어찌보면 힘든 일이 될 수가 있습니다. 느낌에 맞춰서 여러분이 하고싶은 일을 해나간다는 생각으로 진행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실제로 세계일주를 다녀오신 분들을 보면 이와 같은 마음가짐으로 떠난 분들이 거의 100%였다고 합니다. 즉, 이런 마음 없이는 절대로 세계일주를 떠날 수가 없다는 것이죠. 마지막 현실입니다. 썸남 혹은 썸녀 아니면 남자친구, 여자친구입니다.

 

여러분이 교제하고 있는 상대가 있는 상황에서 세계일주를 떠나고싶은거라면 이는 빨리 정리를 하시고 떠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운명이라고 생각하시거나 결혼까지 생각하는 분이라면 말이 다르겠지만 일반적인 경우에는 서로의 길을 응원해주고 떠나보내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차라리 여행중에 로맨스를 꿈꾸는 것이 오히려 현실적인 답안이 아닐까 싶습니다. 자 여러분! 세계일주 현실 어떠신가요? 준비가 되셨나요? 감당이 되신다면 go 아니면 일치감치 포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여러분이 하고싶은 것이 시작이든 포기든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