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재미있는 이색 세계 여행지 추천드려요

반응형

재미있는 이색 세계 여행지 추천드려요

1. 두바이 사막 사파리

- 사막에서 롤러코스터를 탈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중동의 부자나라 두바이로, 최근 두바이를 경유하는 항공편이 늘어나면서 여행 중 한 번쯤 들르게 되는 곳이다. 두바이에서 하늘 높이 솟아 있는 초고층 빌딩과 세계 최고 호텔을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지만, 사막에서 롤러코스터를 타며 즐기는 사막 투어를 빼놓고는 두바이 여행을 논할 수 없다. 사막 투어는 시내에서 1시간 정도 거리에 있는 두바이 근교 사막에서 랜드 크루저를 타고 모래언덕을 달리다가 일몰 후에는 캠프에서 만찬을 즐기는 프로그램으로 수십 대의 자동차가 줄지어 사막을 내달라는 모습이 가히 장관이다. 

 

- 가파른 모래언덕을 빠른 속도로 오르내릴 때는 흡사 롤러코스터나 바이킹을 탄 것처럼 온몸에 짜릿한 쾌감을 느낄 수 있다. 사막 투어가 끝나 ㄴ뒤에는 사막 가운데서 저녁 만찬을 즐길 수 있는 캠프로 이동한다. 고급 양탄자를 깔아놓은 곳에서 호텔식 고급 뷔페를 먹는 동안, 벨리 댄서가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여행자들은 느긋하게 앉아 물 담배를 피워 물고 벨리 댄서의 화려한 춤을 감상하면서 아라비안 나이트의 분위기에 빠져 든다. 저녁 식사를 마지막으로 투어는 끝이 나고 두바이로 들어온다. 모든 비용이 포함된 투어 가격은 성인 55달러, 어린이 45달러이다.

2. 서부 티베트 카일라스 랜드 크루즈

- 모든 티베트인들은 일생에 곡 한번 카일라스로 향하는 순례의 길에 오른다. 카일라스는 서부 티베트 고원의 가장 깊숙하고 은밀한 곳에 위치한 성스러운 산으로 우리에게는 전설의 수미산으로 알려져 잇다. 해발 6714미터의 카일라스는 불교, 힌두교, 자이나교, 본교 등 4대 종교의 최고 성지로 지구의 배꼽이자 우주의 중심이라 불린다. 서부 티베트는 지구상의 오지 중 오지라고 할 수 있는 곳으로 가는 길이 매우 험난하다. 그러나 많은 여행자는 모험을 감내하면서도 카일라스에 가기를 열망한다.

 

- 원칙적으로 카일라스로 떠나는 개별 여행은 금지되어 있다. 물론 소수의 여행자들은 온갖 고난과 어려움, 위험 부담을 감내하면서까지 혼자 떠난다. 카일라스로 가는 가장 좋은 방법은 라싸에서 운행하는 랜드 크루즈 투어에 참가하는 것이다. 이 여행에는 여행 허가서와 가이드가 필요하다. 가이드는 국영 여행사 소속으로 투어에 참가한 모든 사람의 행동 상황을 정부에 보고한다. 라싸에서 티베트 고원을 넘어 카일라스에 도착하는 데 5일이 소요되며 1200킬로미터의 먼 길을 지나야한다. 라싸에서 출발해 간체, 시가체, 라체, 사가, 종바, 파양, 마윰라를 거쳐 카일라스가 있는 최종 목적지인 다르첸에 도착한다.

 

- 많은 여행자는 카일라스와 만나게 되는 순간, 세상에서 가장 선한 사람으로 다시 태어난 듯한 감동을 받는다. 카일라스는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종교와 상관없이 누구나 생에 단 한번은 반드시 경험해볼 가치가 있다. 라싸에서 카일라스까지의 지프차 대여료는 왕복 2000달러 내외이기 때문에 여러 명이 팀을 이뤄 함께 여행하는 것이 경제적이다.

 

카일라스 투어 이용하는 방법

- 개인이 개별적인 여행을 통해 카일라스로 가는건 무척 어렵다. 시시각각 변하는 중국 정부의 외국인 통제 정책뿐 아니라 엄청난 비용이 발생하고 안전도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런 경우에는 개별적으로 라싸에 도착한 뒤 현지 투어를 이용해서 카일라스를 다녀오는 것이 좋다. 라싸에서 출발하는 카일라스 상품은 겨울을 제외한 모든 시즌에 이용 가능하며 비용도 1800달러로 각자 준비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다. 카일라스 투어는 단순히 카일라스만 다녀오는 것이 아니라 15일 동안 에베레스트 베이스트 캠프 트레킹 및 3일간 카일라스를 한바퀴 도는 트레킹 일정까지 포함되기 때문에 여행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3. 나스카 라인 경비행기 투어

- 2세기경 페루 중서부 아타가마 사막의 혹독한 자연환경 속에서 변화와 포도, 다양한 작물을 재배하면서 꽃피운 문명이 있었다. 우리는 오늘날 그것을 나스카문화라고 부른다. 독특하고 화려한 문화의 주체인 나스카인들은 갑자기 해독 불가능한 흔적만 남긴 채 모두 사라져버렸다. 사막 위 수 킬러미터에 걸쳐 새겨져 있는 불가사의한 거대 동물 모양의 무늬와 기하학 무늬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의문과 추측으로 가득한 이 신비한 나스카 라인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항공 투어를 이용해야 한다.

 

- 경비행기를 타고 사막의 상공 위에서 지상에 그려진 거대한 모양들을 내려다보면 그것들이 단순히 새와 원숭이의 모양을 본뜬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속에 나스카인의 신비한 역사가 숨어 있음을 가슴으로 느끼게 한다. 투어를 사막의 모래바람의 거세지는 오후를 피해 오전에 시작된다. 투어 요금은 성수기와 비수기에 따라 두배정도 차이가 난다. 비수기때는 25~50달러 정도인 요금이 성수기가 되면 50~100달러로 오른다. 30분 내외의 투어 시간 동안 여행자들은 6~10인승의 경비행기에 앉아 드넓은 평원 위에 새겨진 17~20개 정도의 새, 원숭이, 개, 거미, 우주인 등의 거대한 나스카 라인을 둘러보게 된다.

 

- 비행기 양편의 승객 모두가 볼 수 있도록 급회전을 하는 데다가 흔히 이용하는 항공기와는 차원이 다르기 때문에 평소 멀미가 심한 사람은 투어에 참여하지 않는 편이 낫다. 참여를 한다면 아침은 먹지 않고 비행기에 오르는 것이 좋다. 나스카는 페루의 수도인 리마에서 남쪽으로 443킬로미터 떨어져 있으며 현지 버스로 5~6시간이 소요된다.